main.cpp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"Arr.h"
#include "CArr.h"
class CTest // 기본 private:
{
private://비공개
int a;
public://공개
CTest()
:a(10)
{
}
public://공개
};
int main()
{
{
CTest* pTest = new CTest;
delete pTest;
tArr arr = {};
InitArr(&arr);
PushBack(&arr, 10);
PushBack(&arr, 20);
PushBack(&arr, 30);
ReleaseArr(&arr);
CArr<int> carr;
carr.push_back(10);
carr.push_back(20);
carr.push_back(30);
CArr<float> carr1;
carr1.push_back(10.1232);
carr1.push_back(22.310);
carr1.push_back(32.3330);
float iData = carr1[2];
printf("%0.2f", iData);
}
return 0;
}
CArr.h
#pragma once
#include <assert.h>
template<typename T>
class CArr
{
private:
T* m_pData;
int m_iCount;
int m_iMaxCount;
public:
void push_back(const T& _Data);
void resize(int _iResizeCount);
T& operator[](int idx);
public:
CArr();
~CArr();
};
template<typename T>
void CArr<T>::push_back(const T& _Data)
{
int i = 0;
// 힙 영역에 할당한 공간이 다 참 확인
if (m_iMaxCount <= m_iCount)
{
//재할당
resize(_Data);
}
// 데이터 추가
m_pData[m_iCount++] = _Data;
}
template<typename T>
void CArr<T>::resize(int _iResizeCount)
{
// 현재 최대 수용량 보다 더 적은 수치로 확정하려는 경우
if (m_iMaxCount >= _iResizeCount)
{
assert(nullptr);
}
//1. 리사이즈 시킬 개수만큼 동적할당 한다
T* pNew = new T[_iResizeCount];
//2. 기존 공간에 있던 데이터들을 새로 할당한 공간으로 복사시킨다.
for (int i = 0; i < m_iCount; ++i)
{
pNew[i] = m_pData[i];
}
//3. 기존 공간은 메모리 해제
delete[] m_pData;
//4. 배열이 새로 할당된 공간을 가리키게 하다.
m_pData = pNew;
//5. MaxCount 변경점 적용
m_iMaxCount = _iResizeCount;
}
template<typename T>
T& CArr<T>::operator[](int idx)
{
return m_pData[idx];
}
template<typename T>
CArr<T>::CArr()
:m_pData(nullptr)
, m_iCount(0)
, m_iMaxCount(2)
{
m_pData = new T[2];
}
template<typename T>
CArr<T>::~CArr()
{
delete[] m_pData;
}
Arr.h
#pragma once
//ints
typedef struct _tagArr
{
int* pInt; // 포인터
int iCount; // 카운터
int iMaxCount; // 최대 카운터
}tArr;
// 배열 초기화 함수
void InitArr(tArr* _pArr);
//데이터 추가 함수
void PushBack(tArr* _pArr, int _iData);
//공간 추가 확장
void Reallocate(tArr* _pArr);
//배열 메모리 해제 함수
void ReleaseArr(tArr* _pArr);
//데이터 정렬 함수
void Sort(tArr* _pArr,void(*SortFunc)(int*, int));
Arr.cpp
#include "Arr.h"
#include <iostream>
//초기화
void InitArr(tArr* _pArr)
{
_pArr->pInt = (int*)malloc(sizeof(int) * 2);
//(*_pArr).iCount = 0;
_pArr->iCount = 0;
_pArr->iMaxCount = 2;
}
void Reallocate(tArr* _pArr)
{
//1. 2배 더 큰 공간을 동적할당한다.
int* pNew = (int*)malloc(_pArr->iMaxCount * 2 * sizeof(int));
//2. 기존 공간에 있던 데이터들을 새로 할당한 공간으로 복사시킨다.
for (int i = 0; i < _pArr->iCount; ++i)
{
pNew[i] = _pArr->pInt[i];
}
//3. 기존 공간은 메모리 해제
free(_pArr->pInt);
//4. 배열이 새로 할당된 공간을 가리키게 하다.
_pArr->pInt = pNew;
//5. MaxCount 변경점 적용
_pArr->iMaxCount *= 2;
}
void PushBack(tArr* _pArr, int _iData)
{
// 힙 영역에 할당한 공간이 다 참 확인
if (_pArr->iMaxCount <= _pArr->iCount)
{
//재할당
Reallocate(_pArr);
}
// 데이터 추가
_pArr->pInt[_pArr->iCount++] = _iData;
}
// 힙 영역 할당 제거
void ReleaseArr(tArr* _pArr)
{
free(_pArr->pInt);
_pArr->iCount = 0;
_pArr->iMaxCount = 0;
}
void Sort(tArr* _pArr, void(*SortFunc)(int*, int))
{
_pArr;
SortFunc(_pArr->pInt, _pArr->iCount);
}
'C,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,C++ : 클래스 템플릿 리스트 구현 (0) | 2023.07.19 |
---|---|
C,C++ 템플릿 (0) | 2023.07.19 |
C,C++ 포인터와 레퍼런스의 차이점 (0) | 2023.07.17 |
C,C++ 템플릿 (0) | 2023.07.17 |
C,C++ 기초 CLASS / STRUCT (0) | 2023.07.16 |